본문 바로가기
자연/등산

북한산 백운대 최단코스 등산하기

by runningtoxin 2022. 3. 6.
728x90
반응형

북한산 백운대 최단코스 등산하기

백수가 되었다.

이렇게 된 김에 집 앞에 북한산 꼭대기까지 가보기로 하자.

 

 

 

1. 백운대 회귀 코스

북한산우이역 > 백운대탐방지원센터 > 하루재 > 백운대피소 > 위문 > 백운대 > 회귀

백운대최단코스-백운대탐방지원센터-하루재-백운대피소-위문-백운대

 

 

 

 

 

2. 백운대 탐방 지원센터까지 가는 방법

우이신설선 '북한산우이역'에서 내리면 '백운대탐방지원센터'까지 2.3km나 거리가 있다.

 

2-1. 우이신설 2번출구로 나와서 좌측으로 돌아서 이디야 앞에서 택시를 탄다.

(사찰에 가시는 분과 함께 타서 2,000원에 감)

 

2-2. 도선사 셔틀버스 

도선사셔틀버스시간표링크
삼각산 도선사 셔틀버스 시간표 ▲ 이미지 클릭하기

2-3. 걸어간다.

 

 

 

3. 본격 등산하기

 

북한산-국립공원-백운대-탐방지원센터백운대-가는-길입-구

북한산은 여기가 두번째인데, 이 코스는 길이 너무 잘 되어 있다.

 

백운대-가는-길백운대-가는-길-우측-통일

입구에서 올라와서 우측으로 간다.

그리고 무조건 우측통행 >~ <

 

첫번째-이정표-나오는-길첫번째-이정표-백운대까지-1.8km남음

한참을 올라가다보면 이정표가 나온다.

길도 모르고 혼자와서 열심히 오르기만 했다.

이정표도 잘 안나와서 얼마나 왔을까? 하는 생각 하며 가다 보니 나온 이정표

백운대까지 1.8km

화이팅!

 

 

큰-바위가-나오는-길을-지나면-평지가

이렇게 큰 바위 지나면 엥? 하는 길이 나온다.

 

 

이게-끝?-하게하는-평지길이-나온다

여기! 엥? 이게 끝??

평지를 걸어가다 보면

 

 

멀리서-보이는-인수봉

인수봉이 뿅~

사실 날씨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다. (보이는 하늘색은 보정 ㅠ_ㅠ)

그래도 나무 사이에 인수봉이 나오니까 좋았다.

 

 

 

두번째-이정표-백운대까지-1.4km

하루재

이제 1.4km 남았다.

 

 

맑은하늘아래-인수봉

예쁜 인수봉

앞에 오리 머리같이 생긴 바위가 볼 때마다 장군같이 느껴진다.

 

 

 

음악소리들리던-이곳은-어디일까이정표-백운대까지-1.2km

여기가 뭐하는 곳인지 모르겠는데 음악이 꽤 크게 나온다.

탐방 사무실 같은?? 공간이 있었고, 이곳에서 쉬었다 가도 좋겠다.

 

이제 1.2km

 

 

 

길이-잘-조성되어-있다계단-깔딱고개같은-계단이-높다계단-위에서-바라본-북한산

잘 조성되어있는 만큼 계단도 잘 되어있다.

여기 올라와서 뒤 돌아보니 와 이만큼 올라왔구나~ 싶었다.

 

그런 생각 하고 올라오면 또 계단 ^_^

 

 

 

잠시-쉬어가는-계곡에서

물길도 있고, 맑은 날 더운 날에 오면 냇가를 지나가겠다. 

미끄러울 수 있으니 잘 미끄러지지 않을 등산화를 꼭 신어야 한다.

이곳이 그냥 예뻤다.

 

 

 

백운대피소입구백운대피소

계단을 올라오면 '백운대피소'가 나온다.

여기가 '백운산장'이었나?

앞에 테이블이 있어서 편하게 쉬어갈 수 있겠다.

귀여운 냥이도 이곳에서 대기 중!

냥이는 내려올 때 더 오래 만나기!

 

 

 

백운대피소-이정표-백운대까지-0.5km

위문이 나오면 다 왔다고 하던데 위문은 언제 나오는 걸까??

이제 백운대까지 0.5km 위문이 백운봉 암문인가?

 

 

 

험해지는-길의-시작

크크 여기서부터 길이 조금씩 험해진다.

바위 높이가 높아지고, 장갑이 필수다.

 

 

 

위문-옆-바위위문-바람이쌩쌩

위문

여기 바람이 엄청나다 허휴..

모자가 날아가서 너무 놀랐던 기억.

 

 

 

위문에-이정표-백운대까지-0.3km위문-옆-계단

여기서 위문 바라보고 우측으로 가면 백운대다!!!!

크크 얼마 안 남았네!! 백운대까지 0.3km

 

 

 

백운대로-가는-바위길로프가-많이-보이는-바위-길위에서-바라본-큰-바위
본격-바위길-여기서부터-시작

아니 근데,,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했는데,,ㅋㅋ

끝에만 바위에 로프 있는 줄 알았는데? ㅋㅋ ?_? ㅋㅋㅋ..

 

앞에 가시는 분이 소리를 많이 지르셔서 긴장하고 갔다..

 

 

 

바위-위에서-바라보는-북한산-등고선

쉬는 타이밍에 둘러본 북한산

머리도 복잡하고 올라오면서 몸도 힘들었어서 괜히 왔나?

하던 머릿속 생각이 한 번에 날아갔다.

너무 좋아서 헛웃음이 났다.

한 포인트만 더 있었다간 눈물 날 뻔!

 

 

 

바람이-강한-바위길에서
인터넷에-코스검색하면-젤-많이-나오는-바위-위의-로프

인터넷에 코스 검색할 때 젤 많이 보이는 이 길 ㅋㅋ..

짧다면 짧은데 강한 바람에 중심 잡기가 힘들었다.

 

 

 

 

백운대-정상-태극기가-마음을-울린다
백운대-정상석-특이하게-누워있다백운대-통일서원석

정상!!!

태극기가 이렇게 가슴에 팍 꽂힐 줄이야..

펄럭이는 이 소리가 마음이 너무 벅찼다 크크크

 

 

 

등산객이-찍어준-나의-정상사진

사진 찍어주신 분 너무 감사드려요 >~<

나도 더 친절하게 사진 찍어드려야지 ^-^

 

 

 

 

정상에서-내려다본-풍경
CU편의점-참치김밥한알-물었는데-추워서-먹기-힘들다

바위 아래서 김밥 먹으려고 내려갔는데,,

우..

너무 추워서 ㅋㅋㅋ 밥이 안 넘어가..

냥이가 있던 산장에서 먹기로 하고 내려간다.

 

 

 

 

 

북한산-풍광1북한산-풍광2북한산-풍광3
북한산-풍광4-오리바위가-보인다
백운대-오리바위1백운대-오리바위2

사진 찍어주신 분이랑 잠시 담소 나눴는데

이 오리바위 사진 꼭 찍고 가라고 하셨다 

올라오면서는 정신없어서 못 봤는데 ㅎㅎ

저기에서 인증샷 많이 찍던데

무섭고 바람 너무 많이 불어서 ㅜㅜ 못 찍겠었다 후하

담에 이유 없는 산악회 같이 오면 찍어달라고 해야지 😍

 

 

 

 

대피소냥1대피소냥-밥얻어먹지만-손길은-허락하지않아

냥~

위에 있던 산장에 있는 냥 ㅎㅎ

호기심도 많고 사람들 가까이 가서 음식은 받아먹으면서 손길은 허락하지 않는다 ㅎㅎ

귀엽고 귀여워 ^^

 

 

 

 

얼어있는-폭포-아름답다

내려 오면서 좋았던 얼음

 

 

 

 

시작이었던-백운대-입구-자연&#44;-우리의-미래!

이제 끝.

 

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자.

 

 

 

 

 

 


날씨

기온 : 2~10도

바람 : 1~8m/s

습도 : 58%

 

 

기록

삼성 헬스 - 하이킹

삼성헬스-기록삼성헬스-자세한-기록삼성헬스-자세한-기록-하이킹

 

 

레어이링

✔ 나이키 스브 (등산용으로 입는 아이)

✔ 반팔 스포츠 티

✔ 엄브로 집업

✔ 폴햄 바람막이

-

✔ 젝시믹스 레깅스

✔ 무릎보호대

✔ 울 양말

-

✔ 좌판 장갑

✔ 면 모자

✔ 오니지 트레일 런 조끼

✔ 칸투칸 하이탑 등산화

 

 

 

 

북한산 안내도 다운로드

https://www.knps.or.kr/front/portal/visit/visitCourseMain.do?parkId=121500&menuNo=7020092#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북한산-백운대-836m-섬네일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