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건강

[감기] 감기? 독감? 코로나?

by runningtoxin 2024. 2. 17.
728x90
반응형

아,,,, 조심했는데...

결국 걸렸다 감기

 

 

(월)

목이 부었고 염증으로 까진(?) 느낌

- 인후신 2정 복용

 

(화) 

목 부어서 숨쉬기 까탈스러움

마스크 쓰고 잠

- 점심 인후신 2정 복용

 

(수)

목 아픔, 가벼운 기침, 재채기

- 점심 인교산 2정 복용

 

(목)

노란 콧물, 목 아픔, 콧물 남, 기침+재채기

근육+관절 아픔+녹는 느낌

누우면 기침 심해짐

오후부터 열나기 시작(37.8 / 37.8)

- 오전 타이레놀 500 1정 복용

- 인교산 2정 복용

- 저녁 인교산2, 타이레놀 1정 복용

 

(금)

기침+콧물+재채기+오한

기상 후 시간 지날수록 열이 오르기 시작

목은 덜 아픔(기침이 점점 심해짐)

- 아침 인교산2, 타이레놀 1정 복용

오후반차 쓰고 동네 병원 다녀왔다ㅜㅜ

- 저녁 식 후 처방약 먹기 시작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최윤영 내과>

동친 팀장님은 작년 연말에 감기 걸렸었는데

병원 여기 다녀오고 약 잘 들었다고 추천받았다

 

수유일공원 근처에 파리바게뜨 건물 2, 3층이 최윤영 내과이다.

사람 많다고 했었는데 3시쯤에도 그렇게 많겠어?라고 생각했지만 많았다 ㅋ

진료과목이 엄청나게 많음 ^^;;

 

난 초진이라 초진차트(?)라고 까진 할 거 없지만 

간단하게 이름, 나이, 주민번호, 주소, 전화번호, 증상 작성 후 

한 20분 대기 후 진료받았다.

 

원장님은 의외로(? 이름이 여자인 줄 알았는데) 남성분이셨음ㅋㅋ

그리고 말 조곤조곤 잘 해 주심

잘 들어주시고 설명도 자세히 해주신다

 

가래 있다고 해서 등 청진도 했고

목 아프다고 해서 목도 보심 아~~~~~~~~~~ 소리 내면서 보는 걸로 확인하심

인후 쪽보다는 중앙 쪽에 염증이 있어서 기침이 난다고 하셨다

증상 말하고 있을 때 옆에 간호사님이 체온 측정해 주심 ㅎㅎㅎㅎㅎ

심각한(?) 상태는 아니라 독감이나 코로나 검사는 안 함

코로나 검사가 35,000원, 독감이 2만원 대였던 듯 비싸다!

 

암튼 다 먹고 언제 오라고는 안 하셨다(다행?)

콧물 때문에 코 피부가 자꾸 헐고 숨쉬기도 불편해서 콧물 약도 넣어달라고 말씀드렸다

콧물 약은 약간 졸릴 수 있다고 말씀해 주심

 

약 받아오고 한 한 시간 후부터 거의 제정신이 아니었다

약을 먹은 건 저녁부터인데

아파서 그런 건지 계속 잠

 

얼른 낫자ㅜㅜ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