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농사

23년 "나도 도시농부!" #06 오이 살리기, 수확, 충사탄

by runningtoxin 2023. 7. 4.
728x90
반응형

내 맘대로 안 되는 농작물 키우기

 

 

19일

마르고 있는 2호분 ㅠㅠ 결국 조치를 취했다

1. 다듬기 전  /  2. 다듬은 후 (본가지 잘라서 흙에 꽂음)

첨에 부러졌던 그 자리가 아무래도 말썽인 듯?

보니까 맞네.. 이미 말라서 떨어져 있었다...

이러니 다 마르지..

혹시 몰라서 위에 자르고 흙에 꽂았다

2호분은 귀여운 아기들이 주렁주렁 달렸고

파 상태가 안 좋았는데 새순이 올라오고 있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20일

하루 지나도 힘을 못 내네

역시...

근데. 왜. 1호분 애기들까지 다 말라가지?????ㅠㅠ

 

 

 

 

 

 

22일

1호분은 열매 하나가 모든 애기들의 양분을 다 빨아먹나 보다 ㅋㅋ

2호분은 힘 내봐!!!

첨에 2 개인줄 알았는데 동글동글 말려서 크고 있었다

위에 아직 싱싱한 애기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5일

자꾸 애들한테 병 옮기는 벌레 놈들!!!

다 죽여버리려고 약 샀다.

 

 

 

충사탄

2리터에 2g 넣음 되는데 3g 들어가서 빼고 다시 넣음 큐...

밭에도 주고, 키우고 있는 국화(국화는 벌레들이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거야..)에도 줬다.

쫙쫙 뿌렸는데.. 곧 비가 온다네(?)

그리고 언제 먹어도 되는지 몰라서 

며칠 후 비 한번 맞고 상추 뜯어서 먹음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7일

오... 오이가 이렇게 커졌다고???!! 대박.!!!!!!!!!!!!!!

곧 먹어도 되겠다!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월 2일

며칠 비가 와서 물 주는 시간도 아꼈고,

오랜만에 보러 갔는데 

오이가 진짜 많이 컸다 ㅎㅎㅎㅎ

김밥 싸려고 오이 수확함!!!

열매 수확하니까 재밌다 ㅎㅎ

얘 말고는 위에 애들 또 비쩍 말랐고

고만고만하게 계속 크다가 죽었다가 그러고 있다

아래쪽 다시 고정시키고 위에 애들 처지지 않게 다시 묶어 놓음

2호분 상태는....

개미 습격 오지게 받고 있음 ㅠㅠ..

도대체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거야 아~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