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영화

(대만)청춘영화 best 5

by runningtoxin 2022. 3. 30.
728x90
반응형

(대만)청춘영화  best 5

남색대문(2002)

대만 / 계륜미(멍커로우), 진백림(장시하오)

보러가기 : 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

 

계륜미와 진백림의 데뷔작, 한국 정식 개봉은 2021년에 했다. 

불안정한 청춘을 잘 표현한 영화이다.

계륜미가 연기하는 모습을 본다는 게 너무 좋았다.

계륜미는 청춘영화만 해야 해ㅜㅜ 너무 예쁘고 어울려

 

이거 보고 쿨-작은 기다림 엄청 듣는 중

한동안 여운을 느낄 것이다. 

 

남색대문포스터-한국남색대문일본포스터남색대문포스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말할 수 없는 비밀(2007)

대만 / 계륜미(샤오위), 주걸륜(상륜)

보러가기 : 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, 왓챠

 

처음 봤을 때 엄청 충격받은 영화(계륜미에게 반함 크어어엉 ㅜㅜ)

피아노, 타임워프(이것도?) 판타지, 드라마

도대체 몇 번을 봤는지 모르겠다.ㄷㄷ

강추!!

주걸륜이 감독이라니 그것도 충격이었음,

 

더보기

말할 수 없는 비밀 OST

 

말할수없는비밀-대만말할수없는비밀-한국포스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청설(2009)

대만 / 진의함(양양), 펑위옌(티엔커), 천옌시(샤오펑)

보러가기 : 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, 왓챠, 넷플릭스

 

주인공들이 너무너무 귀여워서 미치는 영화

청각장애가 있는 언니와 여주를 청각장애로 오해하고 있는 남주와 가족들의 배려

모든 게 사랑스럽고 애틋하다.

 

특히 진의함이 정말 귀여움!!!  천옌시도 진짜 이쁘고, 펑위옌도 ㅋㅋㅋㅋ 귀여워 ㅋㅋㅋ

또 봐야겠다.

내 마음속 1위야!!!!!!!!! ㅜㅜ

 

더보기

청설 ost - hear me

청설-대만포스터청설한국포스터

 

 

 

 

 

나의 소녀시대(2015)

대만 / 송운화(린전신), 왕대륙(쉬타이위)

보러가기 : 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, 넷플릭스

 

약간, 응답하라 느낌 나는 대만 청춘영화

이 영화로 왕대륙 알게 됨 잘생김 캬.

재밌 ㅋㅋ 유치뽕짝 

 

더보기

나의 소녀시대 OST

 

 

나의소녀시대-포스터귀여움나의소녀시대-포스터

 

 

 

 

 

그 시절,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(2011)

대만 / 천옌시(션자이), 가진동(커징텅)

보러가기 : 시리즈온, 티빙, 웨이브, 왓챠, 넷플릭스

 

순전히 천옌시가 예뻐서 본 영화지만 대만 특유의 청춘 영화

더보기

그 시절 우리가 좋아했던 소녀 OST - Finding You In A Sea Of People

胡夏 Xia Hu - Those Bygone Years 那些年

 

그시절,우리가좋아했던소녀-포스터그시절,우리가좋아했던소녀-포스터예쁘다

 

 

 

 

대만영화best5-대만청춘영화추천

728x90
반응형